에스겔 43:1-27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1. 하나님은 심판과 회복의 주권자이시다.

겔 43:3 그 모양이 내가 본 환상 곧 전에 성읍을 멸하러 올 때에 보던 환상과 같고 그발 강가에서 보던 환상과도 같기로 내가 곧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렸더니

 

나는 여기서 하나님의 권위를 보았다. 하나님은 회복시키시기도 하지만 심판하시기도 한다. 이 두 액션을 취하는 분은 하나님 한분이시다. 

 

2. 하나님은 예배하는 법, 회개하는 법을 가르쳐주신다.

겔 43:12 성전의 법은 이러하니라 산 꼭대기 지점의 주위는 지극히 거룩하리라 성전의 법은 이러하니라

 

  죄로부터 부끄러워 하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을 예배하는 법을 가르쳐주신다. 하나님은 '너 죄지었으니까 너는 심판받야해!' 라는 이분법적인 사고를 가지고 계시는 분이 아니다. 백성이 죄를 지으면 회개하도록 돌이키는 방법도 알려주시고, 가끔 이방나라를 통해 혼내키시기도하신다.

  만일 하나님이 심판자의 역할만 하였다면,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라고 불리지 않을터, 우리가 부끄러움속에서도 주님을 예배할 수 있는 이유는 사랑의 본체 예수님의 피값으로 우리를 심판에서 구원하셨기 때문에 가능하다. 

 

심판하시는 하나님도 맞지만, 사랑의 하나님이 동시에 존재하신다.

 

나에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1. 부끄러움을 넘어 지켜 행해야한다.

겔 43:10 인자야 너는 이 성전을 이스라엘 족속에게 보여서 그들이 자기의 죄악을 부끄러워하고 그 형상을 측량하게 하라 11 만일 그들이 자기들이 행한 모든 일을 부끄러워하거든 너는 이 성전의 제도와 구조와 그 출입하는 곳과 그 모든 형상을 보이며 또 그 모든 규례와 그 모든 법도와 그 모든 율례를 알게 하고 그 목전에 그것을 써서 그들로 그 모든 법도와 그 모든 규례를 지켜 행하라

예전 큐티에도 우리는 죄 앞에서 부끄러워질 수 밖에 없는 존재다 라고 말한적이 있다. 죄를 부끄러워 하는것, 우리가 느껴야 할 일이다. 죄를 부끄러워하지 않는 것에서부터 하나님과 멀어지며, 죄를 부끄러워 할수록 하나님과 다가갈 수 있다고 믿고있다.

 

한발 나아가, 하나님은 부끄러워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모든 율례를 알게하고, 법도를 지켜서 행하라고 명령하신다. 물론 우리는 다 지킬 수 없다. 그렇다고 부끄러워하기만 하면 안된다. 오늘도 죄와 싸우고, 죄에 넘어지면 부끄러워 하면서 다시 주님께 다가가기 힘써야 하는것, 그게 우리가 해야할 일인듯 하다.

 

2. 지키기에 힘써서 주님을 기쁘게 해드리자!

겔 43:27 이 모든 날이 찬 후 제팔일과 그 다음에는 제사장이 제단위에서 너희 번제와 감사제를 드릴 것이라 그리하면 내가 너희를 즐겁게 받으리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한줄기도.

주님. 하나님은 심판과 회복의 주권자이심을 다시 묵상하게 됩니다. 또한 저를 가르침으로써 저를 부끄럽게 하사 또 한번 제가 죄인인것을 깨닫게 하십니다. 주님 제가 부끄러움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주님의 모든 말씀을 지키기에 힘쓰길 원합니다. 주님이 기뻐하시는 제가 되게 하소서!

 

'기독교이야기 > 매일성경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왕의 본분  (0) 2020.04.27
제사장 규례  (0) 2020.04.26
회복될 성전  (0) 2020.04.24
나의 거룩함을 나타내리라  (0) 2020.04.23
주님을 따르려거든  (0) 2020.03.20

+ Recent posts